본문 바로가기
게임웹진/헝그리앱

[블레이드2] 점령전, 강화 주문서를 위한 필수 전투!

by Cicadakorea 2018. 7. 26.



블레이드2의 점령전이란 다른 유저와 함께 4vs4로 팀을 이뤄 중앙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 진행되는 실시간 콘텐츠다. 점령전은 매일 20시~22시 사이에 열리며 캐릭터 한 명을 선택하여 오픈 시간 동안 제한 없이 입장할 수 있다.


모험 스테이지 1-3 클리어 시 콘텐츠가 오픈되며 실시간으로 전투가 진행되기 때문에 일시 정지가 불가능하고 자동 전투 기능도 지원하지 않는다. 보상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아이템 강화를 위해서는 매일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 점령전은 4vs4로 진행되는 실시간 대전 콘텐츠다.



■ 블레이드2 점령전, 기본 규칙은?
 
점령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RED팀과 BLUE팀 중 한 곳에 소속되며 중앙 점령 지역에 적을 전멸시킨 후 아군 1명 이상이 살아남아 거점을 점령해야 한다. 점령에 성공한 순간부터 게이지가 차오르며 100%가 될때 주변에 적이 없다면 승리하게 된다.

 


▲ 맵 중앙에 ‘점령 지역’이 존재하며 주변 적을 모두 물리쳐야 점령을 시작한다.

 


▲ 점령에 성공하면 상단의 점령 게이지가 차오른다.



하지만 게이지가 100% 차더라도 점령 지역에 적이 사라질 때까지 추가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어느 한 팀이 전멸할 때까지 치열한 공방을 벌이게 된다. 부활 대기 시간은 약 12초이며 점령한 지역은 주변에 상대 팀만 없다면 언제든지 재탈환할 수 있다.


■ 점령전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은?


점령전에 승리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오브젝트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첫 번째 미노타우르스(가디언)는 게임 시작 약 20초 뒤에 출현하여 모든 플레이어를 공격하는데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한 팀이 탑승하여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미노타우르스에 탑승한 플레이어는 피해를 받지 않고 상대의 상태 이상 스킬에 면역이 되므로 승패를 가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미노타우르스의 기본 공격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고 30초가 지나면 사라지게 된다.



 ▲ 미노타우르스를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하면 처형 액션으로 탑승할 수 있다.



 ▲ 탑승자는 상태 이상의 면역 및 피해를 받지 않고 강력한 공격으로 승패를 좌우한다.



승리하는 데 필요한 두 번째 오브젝트는 ‘결속 스킬 충전 구슬’이다. 미노타우르스 등장 이후 약 10초 뒤 “결속 스킬 충전 구슬이 생성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6시, 12시 방향에 생성된다. 획득 시 체력을 회복하고 궁극기라 할 수 있는 캐릭터의 결속 스킬이 충전되며 약 20초~30초 간격으로 재등장한다.



 ▲ 미노타우르스 등장 이후 생성되는 ‘결속 스킬 충전 구슬’!

 


▲ 획득 시 체력을 회복하고 결속 스킬을 충전시켜 준다.

 


▲ 궁극기인 결속 스킬을 사용하여 점령전의 판을 뒤집을 수 있다!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해야 탑승할 수 있는 ‘미노타우르스’와 다르게 ‘결속 스킬 충전 구슬’은 타이밍을 알면 상대 팀보다 먼저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약 20~30초의 재생성 타이밍을 계산하여 미리 대기하는 것이 좋지만, 구슬 획득을 위해 자리를 비우는 사이 중앙 점령 지역을 빼앗길 수 있다.


■ 점령전 보상은? 장비 강화에 필요한 ‘강화 주문서’


점령전에 승리하게 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점령전 승리 시 받는 ‘승리 보상’에서는 강화 주문서와 영웅 경험치를, 일정 누적 승리마다 받는 ‘상자 보상’은 브론즈부터 마스터 상자까지 있으며 에테르 조각과 골드 등을 획득한다.


또한, 팀 내에서 가장 많은 킬을 기록하면 MVP 열쇠를 받게 되며 3개를 모아 랜덤 강화 주문서 1~3장과 1~3성 랜덤 장비 뽑기권을 획득할 수 있는 MVP 상자를 열 수 있다. 마지막 주간 랭킹 보상은 7일간의 점령전 기록을 토대로 매주 화요일 새벽 2시 30분에 집계하여 새벽 4시에 강화주문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 장비 최고 레벨을 달성했다면 이제 점령전 보상으로 강화에 도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