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2018년 발매 예정인 신작 액션RPG '코드 베인'(CODE VEIN)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최신 정보는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주인공 캐릭터 '메이킹 시스템'을 비롯해 '코드 베인'의 전반적인 전투 시스템에 대한 내용이다.
'코드 베인'은 '레브넌트'라 불리는 살아남은 뱀파이어가 '베인'이라는 폐쇄 사회를 구축하고 살아가고 있는 무너진 미래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탐험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닫힌 땅 '베인'에 남겨진 레브넌토의 일원으로, 같은 처지에 놓인 동료들과 만나 탐험을 진행하며, 주인공은 성별, 체격, 머리 모양, 음성 등을 자신의 취향대로 조합해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코드 베인'의 던전 플레이는 혼자가 아닌 동료와 함께 할 수있으며, 데려갈 동료는 스토리의 진행과 함께 점차 증가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동료 중 하나인 '루이'와 '이오'도 공개됐다. 루이는 빠른 공격이 가능한 한손 검과 리치는 짧지만 작은 회전이 듣는 흡혈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오는 주인공들과 행동을 같이하는 여성 뱀파이어로 자신에 대한 기억을 잃었지만, 레브넌트의 능력이나 베인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정확한 조언을 주인공들을 이끌어 가는 설정의 캐릭터다.
▲ (위)루이, (아래)이오
배틀 시스템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코드 베인'에서 공격과 회피, 대시, 흡혈 등의 다양한 액션을 진행할 때 체력 게이지가 소비된다. 체력은 일정 시간이 지나 회복되거나, 뱀파이어를 주제로 한 만큼 '흡혈'을 통해서도 회복이 가능하다.
또한 특수 게이지를 이용하는 '집중 시스템'도 공개됐다. 적의 공격을 직전에 회피하는 액션으로 집중 게이지가 쌓이며, 집중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적의 공격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오는 9월 21일부터 24일 까지 진행되는 도쿄 게임쇼 2017에서 '코드 베인'의 시연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코드 베인'은 오는 2018년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지원 플랫폼은 PC, PS4, Xbox one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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