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웹진/케이벤치

열돌 맞은 '넥슨 던전앤파이터' 10주년 기념 '던파 열풍 업데이트' 실시

by Cicadakorea 2015. 8. 19.





넥슨의 액션 온라인 RPG게임 던전앤파이터가 10주년을 기념해 ‘던파 열풍 업데이트’를 지난 13일 적용했다.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의 포문을 여는 ‘던파 열풍 업데이트’는 ▲스토리 흐름에 따라 ‘던전’구성을 개편한 ‘시나리오 던전’ ▲’에픽 조각’을 모아 ‘에픽 아이템’을 제작하는 ‘에픽 파밍(Farming) 개선’ ▲특정 레벨구간에서 전직 변경이 가능한 ‘자유전직 변경 시스템’ 등이 핵심이다.


먼저, ‘시나리오 던전’은 게임의 주요 스토리와 연관된 ‘에픽 퀘스트(임무)’만을 모아 재편한 던전 콘텐츠로, 유저는 전반적인 스토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자동으로 주어지는 퀘스트에 맞춰 변경되는 ‘던전 구조’, ‘몬스터’ 등을 상대할 수 있어 퀘스트를 받기 위해 ‘마을’에 들르지 않아도 된다.


또, ‘에픽 파밍 개선’으로 ‘지옥파티’에서 사냥을 통해 에픽 조각을 획득할 수 있고, 조각을 일정개수 모아 고급 에픽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게임 내 모든 에픽 아이템별로 조각이 존재하며, 조각 수집 현황은 새롭게 추가된 ‘에픽 도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자유전직 변경 시스템’을 통해 15레벨~49레벨 구간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다른 직업으로 변경시킬 수 있다.


한편,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해당기간 접속 유저 전원에게 ‘10주년 기념 미공개 아바타 8부위’를 지급하고, 적정레벨 던전을 일정 횟수 완료 시 레전더리 등급으로 상향시킬 수 있는 ‘성장하는 레전더리 무기’를 제공한다. 또, 특정 임무를 완수한 이용자에게 ‘10주년 크리쳐’를 지급한다.


아울러, 평일 캐릭터 직업별로 능력치 상승효과(버프)를 부여하고, 주말에 모든 캐릭터에게 ‘경험치 200%’, ‘아이템 드롭 및 강화 성공 확률 증가’ 등의 상승효과를 부여한다. 또, ‘세리아의 여름 캠프’를 신청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LG PC 그램14’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