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웹진/게임메카

회춘한 나이트메어, '소울 칼리버 6' 참전 캐릭터 4종 공개

by Cicadakorea 2018. 1. 30.



▲ '소울 칼리버 6' 캐릭터 소개 영상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지난 12월 더 게임 어워즈에서 깜짝 발표된 '소울 칼리버 6' 참전 캐릭터들이 추가로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들은 역대 시리즈에 꾸준히 등장한 '나이트메어', '킬릭', '샹화', 그리고 신규 캐릭터 '그로'다.

 




 ▲ '소울 칼리버 6'에 등장하는 '나이트메어'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반다이남코는 '소울 칼리버 6'가 프랜차이즈 원점으로 회귀할 예정이라고 언급했고, 실제로 이미 공개된 '소피티아'와 '미츠루기'도 시리즈 첫 작품 '소울 칼리버' 시절의 모습으로 소개됐다. 이번의 '나이트메어', '킬릭', '샹화'도 마찬가지다. 이들 세 캐릭터 모두 시리즈가 진행됨에 따라서 조금씩 나이가 들거나 변화한 모습을 보여왔지만, 이번 '소울 칼리버 6'에는 '소울 칼리버' 시절의 옛날 모습으로 등장한다.



 ▲ 애를 셋이나 낳았던 '샹화'도 상큼한 미소녀로 회춘했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 애 아빠였던 '킬릭'도 앳된 얼굴이 됐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신규 캐릭터도 참전한다. 새롭게 공개된 '그로'는 '어둠의 대리인'이라는 별명이 함께 소개됐으며, 왼팔이 어두운 빛의 수정으로 뒤덮인 모습이다. '그로'가 사용하는 무기는 '스타워즈'의 '다스몰'이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양날검으로, 상황에 따라 분리시켜 두 자루의 한손검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직 공개된 정보가 많지는 않지만, 전투 시 사악해 보이는 어둠의 기운을 휘두르는 것으로 볼 때 스토리상 악역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무기 변환 기술과 중2병을 동시에 갖춘 신규 캐릭터 '그로'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소울 칼리버 6'는 시리즈 리부트를 통해 새로워진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발매일은 2018년이며, PC, PS4, Xbox one을 지원한다. 공개된 출전 캐릭터들은 '미츠루기', '소피티아', '나이트메어', '킬릭', '샹화', '그로' 총 6명이며, 발매 전까지 다른 캐릭터들도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 '그로' 소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