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순위

[9월 3주차 온라인 순위] 볼스카야가 시공으로! '히어로즈'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by Cicadakorea 2017. 9. 25.

▲ 9월 3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타이탄폴 온라인'이 지난 13일(수) 약 3주간 진행된 CBT를 마무리한 가운데, 현재는 '천애명월도', '로스트아크' 등 기대작들이 CBT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들 기대작들의 비공개 테스트가 집계에서 제외된 만큼, 온라인 순위표는 대체적으로 잠잠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10위 권 안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스타크래프트와 던전앤파이터가 서로의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그 밖에는 한동안 주춤했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테라, 클로저스 등과 같은 게임들이 순위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신규 해외파 '김선우'를 출시한 슬러거는 박찬호, 김현수 패키지 재판매를 시작하면서 순위표에 재입성하는 데 성공한 모습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볼스카야 공장이 시공으로 온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난 16일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추가될 신규 콘텐츠가 대대적으로 공개됐습니다. 그 영향 덕일까요? '히어로즈'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14위에 안착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신규 콘텐츠는 오버워치 세계관의 신규 전장 '볼스카야 공장', 새롭게 추가될 지원가 영웅 '아나'와 방어 역할의 '정크랫' 등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영웅들의 신규 스킨 및 탈것 등도 엿볼 수 있었죠.


먼저, '볼스카야 공장'은 하나무라에 이어 두 번째 히어로즈에서 선보이는 오버워치 세계관 전장입니다. 오버워치에서는 동명의 전장과 함께, 솜브라의 단편 애니메이션 '잠입'의 무대로 잘 알려져 있는 편이죠.


'히어로즈'에서 만나게 될 볼스카야 공장은 세 개의 공격로로 구성되어 기존 전장과 비슷한 규모가 될 전망입니다. 각 공격로 중앙에 위치한 거점을 점령하면 거대 로봇 '트리글라브 수호자'가 생성되며, 유저들은 해당 로봇을 직접 타고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트리글라브 수호자'는 2인승으로, 처음 탑승한 사람이 이동을 담당하고, 두 번째 탑승한 유저가 공격을 담당하게 됩니다.



 ▲ 2인승 거대 로봇, '트리글라브' 수호자 활용이 관건!



다음으로는 오버워치의 영웅 '아나'와 '정크랫'이 시공의 폭풍에 새롭게 합류합니다. 아직 두 영웅의 자세한 기술까지 공개된 상황은 아니지만, 오버워치에서 보여준 각자의 기술들이 존재하는 만큼, '히어로즈'에서 어떻게 구현될 것인지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크랫'의 경우는 오버워치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으로 건너온 영웅 중에서는 첫 번째 수비 영웅입니다. 폭탄 발사기와 충격 지뢰, 강철 덫 등을 활용하는 영웅인 만큼, AOS인 히어로즈에서 어떤 역할을 맡게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지원가 역할인 '아나'의 경우 상대에게 맞추면 대미지를, 아군에게 맞추면 체력을 회복시키는 '생체 소총', 생체 수류탄' 등을 어떻게 구현했을지, 조만간 더욱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신규 전장과 신규 영웅들 외에도, 곧 추가될 기존 영웅들의 신규 스킨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공개된 스킨은 '볼스카야 공장'과 비슷한 분위기의 사령관 바리안을 비롯해 파괴자 D.VA, 때까치 아나 등이며, 투명 말과 시공의 랩터 등 신규 탈것 또한 추가될 전망이죠.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오버워치' 영웅 아나와 정크랫이 시공에 합류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귀공녀의 각성!" - 클로저스, '바이올렛' 특수대원 업데이트로 3계단 상승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바이올렛'은 위상력을 발휘해 대검을 사용하는 여성 캐릭터로, 신체 능력 강화와 민첩한 움직임, 개인 비서인 '하이드'의 지원 공격을 활용해 적을 상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이올렛'은 기본 공격과 대미지가 개선되었으며, '결전기: 그랜드 크로스' 및 'EX 버스트 블레이드'와 같은 신규 스킬이 추가됐죠.


바이올렛의 특수대원 업데이트를 기원하면서, 클로저스는 오는 28일까지 해당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 전원에게 성장을 도와주는 '바이올렛 초고속 성장 상자'를 지급하고, 일정 레벨 달성 시 '부활캡슐', '무지개빛 차원의 정수' 및 '야망의 3성 보스 무기 랜덤 상자'등이 포함된 '하이드의 보급 상자'를 지급합니다.


또한, 던전 플레이를 통해 재료를 모은 유저에게는 바이올렛 특수대원복(무기한)를 제작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특수대원 승급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응모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8' 등 다양한 선물을 선물할 계획입니다.


한편, 지난 8월 31일부터 진행되었던 '하츠네 미쿠' 제휴 이벤트도 아직 진행중입니다. 비록 접속 이벤트 14일로 종료가 되었지만, 40레벨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2017 미쿠 이벤트 던전'을 통해 재료를 모으면 '하츠네 미쿠의 장식용 대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2017 미쿠 이벤트 던전'은 오는 9월 28일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한정 코스튬 또한 마찬가지로 9월 28일까지 판매될 예정입니다.



▲ '하츠네 미쿠' 제휴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