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순위

[1월 3주차 온라인 순위] '클래식'과 '콘텐츠', 순위 상승을 견인하다

by Cicadakorea 2018. 1. 19.



▲ 1월 3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1월 3주차 온라인 순위표에서는 눈에 띄게 순위 상승을 보이거나, 반대로 순위 하락을 보인 게임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다만, 공통적으로는 '클래식'을 모토로 새롭게 오픈한 서버를 가진 게임들이 순위 상승을 보였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지난 주 소개해 드렸던 '아키에이지'의 오키드나 서버나, '라그나로크 제로'가 그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 상승을 도모한 게임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이 신규 에피소드와 보스 몬스터를 추가함에 따라 오랜만에 순위 상승을 기록했으며, 지난 12월부터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한 '테일즈런너'의 경우 20위에 안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신규 서버로 만나는 '그때 그 시절' - '아키에이지', '라그나로크 제로' 순위 동반 상승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전체적으로 잠잠했던 이번주 온라인 순위표에서는 새롭게 서버를 추가한 게임들의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지난주 약 8계단을 오르며 대규모 업데이트의 효과를 톡톡히 본 '아키에이지'는 이번 주에도 2계단을 추가로 상승하면서 30위에 안착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리마스터 서버, '오키드나'의 영향이 어느 정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오키드나' 서버는 아키에이지가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하며 선보인 리마스터 서버입니다. 서버 내 세력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고 레벨과 장착 가능한 최고 등급 아이템, 지역 등 여러 콘텐츠가 서버의 발전 상태에 따라 차례로 오픈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이번 업데이트 이후 성과에 대해서 아키에이지의 국내사업팀을 이끌고 있는 김현민 팀장은 "업데이트 이후 동시접속자 수가 90% 이상, 피씨방 유저도 37% 가까이 늘었다"며, "서비스 안정성에 만전을 기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오픈 베타 시절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것을 모토로 그간 서비스 경험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것이 엑스엘게임즈의 입장인 만큼, 앞으로의 행보 또한 기대해 보겠습니다.




 
예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유저들을 위한 게임, '라크나로크 제로' 또한 한 단계 순위 상승을 기록하며 27위를 기록했습니다.


'라그나로크: 제로'는 원작 '라그나로크'의 리뉴얼 이전, 추억의 재미를 선사하려는 목표 하에 개발된 새로운 버전의 게임입니다. 오픈 시점에는 최대 레벨을 60레벨까지만 적용하고 과거처럼 1차 직업만 플레이할 수있는 것이 특징이죠. 오픈 이후 접속 불가 현상이나 기술적 문제, 내부 테스터에 의한 이른바 '한 번 더?' 사건 등 이슈가 잇따랐지만, 3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볼 때 게임의 안정화를 어느정도 이뤄낸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라그나로크 제로'는 오는 31일 나이트, 블랙스미스, 위자드 등 2-1차 직업군 및 알케미스트, 세이지 등 2-2차 직업군이 새롭게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도달할 수 있는 최고 레벨이 확장되며, 이에 따라 70레벨, 80레벨, 90레벨대의 메모리얼 던전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거북선 던전', '시계탑 던전' 등 신규 던전 3곳이 오픈되며, 던전 일부는 피버 지역으로 설정,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일 전망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신규 콘텐츠는 언제나 환영이야 -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선보인 게임들의 순위 상승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랜만에 순위 상승을 보인 '마비노기 영웅전'이 3계단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지난주 선보인 두 번째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챕터3 에피소드1 ‘잊혀진 요새’를 클리어하기 위한 유저의 유입이 유효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도네갈’ 북쪽의 신규 지역 ‘에이든’에 일반 전투 7종, 레이드 전투 1종, 신규 기사단 전투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보스 몬스터로는 '루파키투스'가 추가되었는데요, 물고기 형태의 보스 몬스터로 공간을 활용한 기습 공격을 주로 펼칠 전망입니다. 새로운 보스는 레이드 전투 '왜곡된 진실'과, 기사단 전투 '타락의 마수'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마비노기 영웅전'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오는 25일까지 기사단 전투 ‘타락의 마수’를 매일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레이드 전투 '왜곡된 진실' 또한 매일 1회 추가로 출항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2월 8일까지는 ‘차원의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 전문 기술 숙련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2월부터 꾸준히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테일즈런너' 또한 2계단 상승을 보이며 20위에 안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초에는 20위 후반에 머무르고 있었던 것으로 미루어 볼때, 상당한 의미를 가지는 업데이트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017년 12월 6일, 대규모 업데이트 '꽃보다 기사'를 시작으로 꾸준하게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는 '테일즈런너'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오는 2월 13일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까지 카멜롯의 기사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카멜롯 트레이닝'과 망자의 기사 등이 공개되었고, 오는 1월 17일에 다음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죠.


지난 1월 3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꽃보다 기사' 3탄을 통해서는 게임 내 역대 최강의 아이템인 '미솔로지'가 추가되었고, 길드 시스템이 리뉴얼되었습니다. 신규 아이템 '미솔로지'는 기존 레전더리 아이템보다 상위 등급인 SSS등급으로, 히든 미션과 분노 상자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밖에도 나이트 코인과 겨울방학 전용 보물상자 3종이 추가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2018년을 기념한 황금강아지 콘셉트의 뽑기판을 추가되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