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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웹진/인벤

블레스 리빌드 프로젝트! 성장, 전투, 여행의 동반자 등 개편 및 신규 시스템 추가

by Cicadakorea 2017. 7. 27.


블레스 리빌드 서버에 대한 소식이 공개되었다.


리빌드 프로젝트는 이름에 걸맞게 새롭게 게임을 만드는 수준의 변화로 성장, 전투, 아이템, 채집, 제작, 여행의 동반자, UI 편의 등 기본적인 시스템부터 하나하나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참여는 8월 1일(화) 서버가 오픈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따로 점검이 있는 시간외에는 24시간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를 위해서는 별도의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설치해야만 접속 가능하며, 테스트 목적의 서버로 특정 시점에 사전 고지 후 초기화 된다.


새로운 리빌드 콘텐츠는 2주 단위로 선보일 계획으로 본 서버에 적용되기 전에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기간 동안 피드백을 받기 위해 따로 게시판을 신설하는 등 이야기를 나눌 공간을 준비할 예정이다.


☞ 블레스 공식 홈페이지 리빌드 프로젝트 페이지 [바로가기]



 ▲ 새로운 변화, 8월 1일 리빌드 서버 오픈



현재 공개 페이지로 공개된 부분은 성장, 전투, 채집/제작, 여행의 동반자, UI/UX, 커스터마이징 그리고 시스템의 연결성까지 총 7가지다.


먼저 성장 부분은 성능과 외형의 뚜렷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으며, 공들인 시간과 자신의 가치를 보존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룬시스템과 캐릭터 초반 성장 체감 개선이 개편되며, 강화 시스템, 승계 시스템, 진화 시스템, 내구도/수리 시스템, 분해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두 번째는 전투. 탱커와 딜러, 힐러 등 클래스 간의 특성을 명확하게 하고 보다 전투를 호쾌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전투 타격감과 스킬 반응성, 전투 BGM, 스킬트리 및 스킬 덱이 개선되고 이외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킬 성장 시스템과 컴뱃 보너스가 추가된다.



▲ 성장- 아이템 개편, 전투- 보다 호쾌한 전투!



채집/제작은 세 번째로 항목으로 마법부여사, 세공사, 대장장이 등 전문화 장인을 추가해 직접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의 효용, 제작 숙련 혜택, 레시피 습득, 채집/채광 숙련 부분이 개편되며, 제작 전문화, 승단, 공방 시스템들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여행의 동반자 리빌딩은 네 번째로 외형과 능력을 취향대로 변화시킬 수 있게 된다. 여행의 동반자 성장 방식 개편, 여행의 동반자 UI 개선, 조련 미니 게임, 조련 레벨 도입, 강화/승급 시 연출이 강화가 개편되고, 이외 새롭게 봉인, 기술변경, 외형 코스튬 그리고 아니마 형상화를 추가할 계획이다.



▲ 채집/제작- 장인 시스템, 여행의 동반자- 외형 코스튬 등장



다섯 번째는 UI/UX 개편이다. 채팅이나 파티 플레이, 이동을 보다 쉽게 하는 것이 목표로 맞춤 메뉴 설정, 퀘스트 알리미, 퀘스트 수집 아이템 분리, 채팅 시스템, 파티 위젯 및 목표 공유, 스크린샷 모드, 아이템 착용과 캐릭터 정보창, 거래소 시스템이 보다 편하게 변경된다. 이외 무작위 던전, 길드 검색과 가입 신청, 자동 이동 및 경로 생성, 초보자 가이드 등 신규 시스템이 들어가게 된다.


커스터마이징은 여섯 번째 개편 목록. 동양인, 서양인, 노인, 아이까지 플레이의 취향에 따라 설정할 수 있게 보다 커스터마이징의 자유도가 확대되며, 헤어 컬러 선택 폭의 확대 및 UI의 개선이 있을 예정이다. 이외 종족별 30여종의 헤어 타입, 눈썹/홍채/동공/안구/피부 색상이 추가되며, 마스쿠의 인간형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일곱 번째는 자신이 즐기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더라도 충분한 효율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연결성 부분이다. 성장 수단의 다양화와 연결고리를 강화하고, 시간/재화 공급 소비 구조를 개편한다는 계획이다.



▲ UI- 편의성 개선, 커스터마이징- 보다 자유롭게!



▲ 시스템 연결성- 내가 원하는 것만 즐기고 효율은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