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엑셀

VLOOKUP 함수 사용방법

by Cicadakorea 2024. 4. 22.

엑셀함수를 살펴보면 테이블이나 범위에서 행별로 항목을 찾을 VLOOKUP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부품 번호로 자동차 부품의 가격을 찾거나 직원 ID 바탕으로 직원 이름을 찾습니다.

 

가장 간단한 형식의 VLOOKUP 함수는 다음과 같은 의미입니다.

 

=VLOOKUP(조회하려는 항목, 찾고자 하는 위치, 반환할 값이 포함된 범위의 번호, 대략적 또는 정확히 일치 반환 - 1/TRUE 또는 0/FALSE 표시).

 

https://www.microsoft.com/ko-kr/videoplayer/embed/RE2j5mH?pid=ocpVideo1-innerdiv-oneplayer&postJsllMsg=true&maskLevel=20&reporting=true&market=ko-kr

 

VLOOKUP 비결은 찾고자 하는 (Fruit) 찾고자 하는 반환 (Amount) 왼쪽에 있도록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기술적인 세부 정보

VLOOKUP 함수를 사용하여 표에서 값을 조회합니다.

 

구문 

VLOOKUP (lookup_value, table_array, col_index_num, [range_lookup])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VLOOKUP(A2,A10:C20,2,TRUE)
  •   =VLOOKUP("장",B2:E7,2,FALSE)
  •   =VLOOKUP(A2,’Client Details’!A:F,3,FALSE)

시작 방법

VLOOKUP 구문을 작성하는 필요한 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1.      조회하려는 값으로서, 조회 값이라고도 합니다.

2.      조회 값이 있는 범위입니다. 조회 값은 항상 VLOOKUP 제대로 작동하는 범위에서 번째 열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 두세요.

예를 들어, 조회 값이 C2 셀에 있다면 범위는 C 시작해야 합니다.

3.      반환 값이 포함된 범위에 있는 번호입니다. 예를 들어 B2:D11 범위로 지정하면 B 번째 열로, C 번째 열로 계산하는 식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4.      원할 경우, 유사 일치가 필요하면 TRUE 지정하고, 반환 값의 정확한 일치가 필요하면 FALSE 지정할 있습니다. 항목을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값은 항상 TRUE 유사 일치가 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위의 항목을 모두 넣습니다.

 

=VLOOKUP(조회 , 조회 값이 포함된 범위, 반환 값이 포함된 범위의 번호, 대략적인 일치(TRUE) 또는 정확히 일치(FALSE)).

예제

다음은 VLOOKUP 가지 예입니다.

예제 1

예제 1

예제 2

예제 2

예제 3

예제 3

예제 4

예제 4

예제 5

예제 5

VLOOKUP을 사용하여 여러 테이블의 데이터를 하나의 워크시트로 결합

VLOOKUP 사용하여 테이블 하나에 다른 모든 테이블과 공통되는 필드가 있는 여러 테이블을 하나로 결합할 있습니다. 이는 여러 테이블을 데이터 원본으로 사용하는 데이터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이전 버전의 Excel 사용하는 사람들과 통합 문서를 공유해야 하는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원본을 하나의 테이블로 결합하고 데이터 기능의 데이터 원본을 테이블이 있으면 데이터 기능을 이전 Excel 버전에서 사용할 있습니다(데이터 기능 자체가 이전 버전에서 지원되는 경우).

여러-테이블의-데이터를-하나의-워크시트로-결합

1. 공통 필드가 있는 테이블을 새 워크시트에 복사하고 이름을 지정합니다.

 

2. 데이터 > 데이터 도구 > 관계를 클릭하여 관계 관리 대화 상자를 엽니다.

관계-관리-대화-상자

3. 나열된 각 관계에 대해 다음 사항에 유의하세요.

  •   테이블을 연결하는 필드(대화 상자의 괄호 안에 나열됨). VLOOKUP 수식에 대한 lookup_value입니다.
  •   관련 Lookup 테이블 이름입니다. VLOOKUP 수식의 table_array입니다.
  •   새 열에 원하는 데이터가 있는 관련 Lookup 테이블의 필드(열). 이 정보는 관계 관리 대화 상자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검색하려는 필드를 보려면 관련 Lookup 테이블을 확인해야 합니다. 열 번호(A=1)를 기록하고 싶습니다. 이는 수식의 col_index_num입니다.

4. 테이블에 필드를 추가하려면 3단계에서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여 번째 열에 VLOOKUP 수식을 입력합니다. 예제에서 G 변호사(lookup_value) 사용하여 수식 =VLOOKUP([@Attorney], tbl_Attorney,4, FALSE) 변호사 워크시트 테이블인 tblAttorney(table_array) 번째 (col_index_num = 4)에서 청구율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수식은 참조와 범위 참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에서는 =VLOOKUP(A2,'Attorneys'!A:D,4,FALSE)입니다.

 

5. 필요한 모든 필드가 생길 때까지 필드를 계속 추가하세요. 여러 테이블을 사용하는 데이터 기능이 포함된 통합 문서를 준비하려는 경우 데이터 기능의 데이터 원본을 테이블로 변경합니다.

 

일반적인 문제

일반적인-문제

모범 사례

모범-사례

COUNTIF 함수 사용방법

 

COUNTIF 함수 사용방법

엑셀 함수 중에서 통계 함수 중 하나인 COUNTIF를 사용하여 그 기준을 충족하는 셀의 개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예: 고객 목록에 특정 도시가 표시되는 횟수 계산). 이에 대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cicada659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