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인터넷 사용자의 약 80 %가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약 12억 명의 사람들이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에 액세스합니다.
• 향후 2 년 이내에 스마트폰이 귀하가 소유한 유일한 컴퓨터일 가능성이 큽니다. 실제로 개발 도상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스마트폰은 첫 번째 컴퓨터이자 자신이 소유한 유일한 인터넷 지원 장치입니다.
트레이너, HR 관리자 또는 e 러닝 개발자인 경우이 통계를 통해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코스를 설계하고 개발할 때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K 속도로 스트리밍되는 하이엔드 스마트폰, 향상된 배터리 수명 및 더 큰 화면 크기로 인해 모바일 장치는 데스크톱이나 랩톱 컴퓨터를 가상 컨텐츠를 사용하기 위한 선호 매체로 삼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는 이미 자신의 취향에 관한 신호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Towards Maturity Learning Landscape Initiative의 일환으로 발행 된 2013 년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2,000 명의 학습자 중 43 %가 모바일 장치에서 학습에 액세스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보고했습니다.
학습자는 덩치 큰 모니터가있는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손바닥 크기의 화면이 있는 모바일 장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장치에서 학습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과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모바일 랩톱 화면에서 읽는 방법이 큰 랩톱 컴퓨터 화면에서 읽는 방법과 다른 것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을 돕는 산만한 모바일 시청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팁을 제공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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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바일 화면이 더 작습니다.
탁월한 학습 경험을 창출하는 열쇠는 가독성입니다. 학습자가 화면에 쓰여있는 것을 즉시 얻을 수 없다면, 당신의 코스는 그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휴대 전화 화면이 2011 년 평균 3.9 인치에서 2014 년 5.1 인치로 커졌지만 eMarketer에 따르면 평균 데스크톱 및 랩톱 컴퓨터보다 훨씬 작습니다.
따라서 작은 화면을 염두에 두고 eLearning 과정을 설계하고 모든 장치에서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작은 화면을 디자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텍스트를 최소한으로 유지하십시오. 휴대 전화 화면이 평균 데스크톱 화면보다 작기 때문에 너무 많은 글자로 학습자를 압도하지 마십시오.
• 매우 작은 글꼴 크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불행히도, 다른 글꼴이 다르게 렌더링되기 때문에 모바일 화면의 표준 글꼴 크기가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16 픽셀 미만의 크기는 독자가 모바일 화면에서 텍스트를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매우 큰 글꼴 크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다른 극단적 인 경우, 큰 글꼴 크기는 텍스트에 바람직하지 않은 중단을 만들어 읽기 흐름에 영향을 미칩니다.
• 서체를 선택하고 작업에 따라 설정을 입력하십시오. 사용자는 스마트 폰에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더 큰 크기의 본문 텍스트에 사용할 때 버튼이나 아이콘 옆에 사용되는 기발한 글꼴은 읽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휴대 전화 사용자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손가락을 사용하여 탐색합니다.
이러한 장치가 사용되는 방식 때문에 모바일 화면을 설계하는 데는 고유 한 문제가 있습니다. 마우스 또는 손가락 패드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또는 랩톱 컴퓨터에서 코스를 탐색합니다. 그러나 휴대 기기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탐색 할 때는 손가락을 사용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경우 화면의 일부를 볼 수 없게 차단합니다. 문제를 복잡하게하기 위해 우리는 다른 작업을 수행하거나 모바일 장치간에 전환 할 때 그립을 변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자가 촉각 적으로 장치와 일관되게 상호 작용할 수있는 모바일 코스를 설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다음 팁을 따르면 원활한 사용자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우리가 어떻게 다른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 전화를 다르게 잡는 지 여기에서 배우십시오.
• 가장 중요한 내용을 화면의 해당 부분에 놓고 장치를 쥐는 손가락으로 감싸지 않도록하십시오.
• 화면 모서리 주위에 여유 공간을 두어 쉽고 방해받지 않는 스크롤을 용이하게하십시오.
• 충분한 크기의 터치 타겟을 만들면 타겟을 터치하거나 탭할 때 클릭 상태가 표시됩니다.
• 다양한 유형의 손가락과 손가락 움직임을 염두에두고 설계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에게는 두꺼운 손가락이 있습니다. 반면에, 아이들은 올바른
대상 지역을 두드리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화 형 요소 주위에 공간을 두어 탭 크기를 늘립니다.
3) 휴대 전화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동영상
Google이 수행 한 연구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폰 사용자는 TV와 같은 다른 매체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산만하게 움직이는 모바일 비디오를 사용합니다.
Google의 또 다른 조사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 폰 사용자는 데스크톱 컴퓨터 나 TV에서 보는 것보다 휴대 전화에서 보는 동영상과 더 관련이 있다고 느낍니다. 또한 데스크톱 PC에서 보는 것보다 휴대 전화에서 보는 동영상과 광고를 공유 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나 그들은 SHORT
비디오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반응이 빠른 e 러닝 과정에 비디오를 통합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 짧고 매력적인 비디오를 제작하십시오. 귀하의 학습자는 데이터 커버리지가 나쁜 지역에 살 수 있습니다. 영원히로드되는 긴 동영상으로 인내심을 테스트하지 마세요. 트위터 (30 초 이내의 영상은 허용)와 Instagram (15 초 이내의 영상을 허용)에서 신호를 가져옵니다.
• 비디오를 사용하여 복잡한 절차를 시연하십시오. 이것은 효과적인 교육 전략입니다.
• 비디오를 사용하여 코스 모듈 내에서 흥미로운 변경을 만들어 지루함과 단조 로움을 즉시 깨뜨릴 수 있습니다.
4) 휴대 전화 사용자는 읽는 동안 다른 작업에 참석하고 응답합니다.
학습자가 자신의 휴대 전화를 사용하여 온라인 학습 과정에 액세스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도 자신의 마음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그들 주위에서 진행되는 다른 이벤트 / 작업에 참석하고 이에 응답하기 때문에 당신이 모든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조명과 같은 외부 변수 (이 조명은 너무 밝지 않습니다. 앉아서 읽을 다른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터넷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 그리고 움직임 (나는 지하철에있는 동안이 비디오를 볼 것입니다.)은 학습 경험에 영향을 줍니다.
반응이 빠른 e 러닝 코스가 혼란스러울 정도로 높아져서 매력적이고 매끄러운 학습 경험을 제공해야합니다.
다음 팁을 염두에 두십시오.
• 학습자의 미시적 순간을 알아보십시오. 마이크로 순간 (micro-moments)은 빠른 (즉각적인) 대답을 찾기 위해 (의도적으로) 스마트 폰으로 전환 할 때 (학습자의 정신이 혼란 스러울 때) 드물지만 극도로 짧은 시간입니다. eLearning 과정을 통해 원하는 답이나 해결책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학습을 계획하고 설계하기 전에 학습자의 미묘한 순간을 파악할 수 있는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여 적합한 솔루션으로 무장한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장소에 있을 수 있습니다.
• 순간을 빠르게 포착하십시오. 순간이 순간적입니다. 휴대 전화 사용자는 즉시 알기를 원하며 빨리 알려야합니다. 따라서 느린 로딩 페이지와 비디오 또는 언뜻보기에 코스가 학습자에게 아무런 가치가없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하십시오.
• 코스를 정황에 맞게 배치하십시오. 코스의 사용 시나리오를 파악하여 학습자의 "언제"와 "어디서"를 처리하십시오. 학습자의 신발에 들어가 마이크로 순간을 분석합니다. 그런 다음 과정을 사용자 지정하여 원활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십시오. 예를 들어, 학습자가 필드에 있을 때 작동 확인 목록을 손에 들고 싶어하는 엔지니어인 경우 명확하게 표시되는 밝은 색상의 텍스트를 사용해야합니다.
• 관련성을 수립합니다. 당장 체이스에게 컷. 귀하의 학습자가 이동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그들은 많은 텍스트 덩어리를 읽을 시간이 없고 털이없는 생각과 복잡한 접미사를 이해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너무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들은 포기하고 계속 나아갈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우선 순위를 매기고 명확하게 배치하고 명확하고 정확하며 간결한 언어로 작성하십시오. 어쨌든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응답이다는 것을 당신은 학습자를 납득시킬 필요가 있다.
• 스캔 가능한 컨텐츠를 만듭니다. 학습자는 페이지의 내용을 스캔하여 관련성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강력한 시각적 계층을 설정하십시오. 글 머리 기호 목록을 사용하여 중요한 콘텐츠에 주의를 집중시킵니다.
5) 언제든지 휴대 전화 사용자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다면 이 작은 장치가 얼마나 바쁜지 알 것입니다. 그것은 거의 항상 울리고, 윙윙 거리고, 땡땡 거리며, 깜박 거리고, 삐 소리가 납니다. 전화가 있는 경우 전화, 메시지 또는 알림이 언제든지 올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산만해질 수 있다고 아메리칸 대학교 (American University)의 나오미 바론 (Naomi S. Baron) 교수는 말하면서 onscreen Words : Digital World의 독서의 운명"을 발표했다.
따라서 학습자가 교육 과정을 수강할 때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목표는 콘텐츠의 가시성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 가장 중요한 내용을 먼저 배치하십시오. 당신이 휴대 전화 화면 부동산에 대한 crunched 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는 4-5 단락을 편안하게 넣을 수있는 화면 위의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휴대 전화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 흥미 진진한 헤드 라인을 사용하여 학습자를 후크하십시오.
• 스크린이 가르치는 내용에 대한 개요 또는 요약으로 시작하십시오.
• 학습자가 특정 화면에서 자신이 설계 한 작업을 쉽게 수행 할 수있게하십시오. 예를 들어, 화면이나 비디오에서 대화 형 작업이있는 경우 단추, 탭 또는 아이콘을 쉽게 찾아서 이해할 수 있어야합니다.
6) 모바일 시청 경험이 친밀합니다.
휴대 기기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눈을 가까이에서 읽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20 ~ 23 인치 정도 떨어져 앉아있는 동안 스마트 폰을 우리의 눈에서 12.6 인치 떨어진 곳에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육체적으로 스마트 폰에 더 가깝지 않습니다. 이 작은 크기의 장치가 우리 삶에 어떻게 엮였는지 살펴보십시오.
우리가 일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기 전에 우리는 그 경각에 눈을 뜨고 한두개를 확인하거나 그것에 관한 뉴스를 찾아 본다. 우리는 하루의 일지를 저널링하거나, 다음날 할 일 목록을 검토하거나, 명상 오디오를 듣는 등 우리 시대를 마감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전화와 친밀한 관계를 공유합니다. 퓨 리서치 센터 (Pew Research Center)에 의해 보고 된 바와 같이 평균적인 미국인은 스마트 폰이 연결 상태를 유지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행복감을 느끼고 자유롭게 되는 데 도움이 되는 장치로 인식합니다. 그를 위해, 그의 전화는 매우 개인적인 영토를 구성합니다 (그래서 그의 회사가 그에게 제공 한 것이라면). 신성하고 존경받습니다.
eLearning 개발자로서 목표는 개인적이고 친밀하며 우호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학습자에게 말하지 마라. 설교하지마! 대신, 그들과 이야기하고 해결책을 원할 때 모두가 변하는 도움이 되는 친구가 되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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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관리자, HR 임원 또는 e 러닝 개발자로서 모바일 혁명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귀하의 학습자는 근처의 공립 도서관에 있는 책을 보면서 지우는 것보다 스마트 폰에 묻혀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것을 듣고 그들이 듣는 것에 익숙한 방식으로 그들과 이야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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